사랑의열매, 신한금융그룹,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지역아동센터 냉난방기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사진=사랑의열매 제공)
사랑의열매, 신한금융그룹,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지역아동센터 냉난방기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사진=사랑의열매 제공)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회장 조흥식)는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 및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사장 남세도)와 ‘지역아동센터 냉난방기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2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명예의전당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신한금융그룹 안준식 브랜드홍보부문장,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최선숙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은 3년간 지역아동센터 냉난방 지원 관련 기금 총 9억 원을 지원하고, 사랑의열매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지역아동센터 369여 개소의 노후화된 냉난방기를 고효율(1등급) 가전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신형 인버터 고효율 냉난방기 교체를 통해 전기료를 절약하고, 센터 이용 아동들이 적정한 온도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신한금융그룹 안준식 브랜드홍보부문장은 “우리 지역사회의 아이들이 겨울에는 한파로, 여름에는 폭염으로 힘든 계절을 보내지 않기를 바란다”며 “신한금융그룹은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서 적극적으로 노력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은 “전기료 걱정에 냉난방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이웃들이 많다. 생존이 걸려있는 만큼 우리 모두의 관심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랑의열매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