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3일 마로니에 공원 일대서 개최
10월 10일까지 사전접수

제40회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 포스터 (사진=동아쏘시오그룹 제공)
제40회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 포스터 (사진=동아쏘시오그룹 제공)

동아쏘시오그룹은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일대에서 ‘제40회 마로니에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수석문화재단, 동아제약, 동아에스티가 후원하는 여성을 위한 문화행사로 올해는 대면 행사로 개최된다.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시, 산문, 아동문학(동시, 동화) 등 한 부문을 선택할 수 있다. 시제 및 글제는 당일 현장에서 추첨해 발표되며, 4개 글제 중 1개를 선택하면 된다.

시상은 각 부문별 장원 1명, 우수상 1명 등 본상 30명과 특별상 2명을 포함해32명을 선발해 총상금 2,000만 원을 수여할 예정으로 시상식은 행사 당일 열린다.

사전접수는 9월 15일부터 10월 10일까지 문학광장을 통해 진행하고,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마로니에 백일장 40주년을 기념해 나태주 시인과 함께하는 문학강연을 비롯해 가수 요조가 진행하는 가을 토크콘서트, 40주년 기념 사진전 등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질 예정이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은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해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문학을 사랑하는 많은 여성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면서 “한국문학의 저변확대와 여성 문학인 발굴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