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데이터브릭스와 파트너십 체결 (사진=KT 제공)
KT, 데이터브릭스와 파트너십 체결 (사진=KT 제공)

KT(대표이사 구현모)가 데이터브릭스와 KT송파타워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KT는 데이터브릭스와 C & SI(Consulting & Service Integration)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데이터와 AI 활용 니즈가 있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인프라 격차 해결에 도움이 되는 데이터브릭스의 우수한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데이터 엔지니어링, 기계학습 및 분석,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등 빅데이터 및 AI 비즈니스와 관련된 전 분야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데이터브릭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의 CaptialG 등 업계 최고의 빅테크 기업들이 투자한 기업으로 데이터 및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지난 4월 한국 시장 진출을 발표한 데이터브릭스는 한국 진출 전략의 주요 파트너로 KT를 선택했다.

KT AI/BigData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은 “글로벌 No1. 인프라 솔루션을 갖춘 데이터브릭스와 국내 No1. 빅데이터 및 AI 역량을 갖춘 KT가 협업하게 되었다”며 “양사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들이 빅데이터와 AI를 기반으로 디지털 혁신을 시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데이터브릭스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수석부사장 에드 렌타는 “KT와 데이터브릭스의 파트너십은 한국의 데이터 및 AI 활용 분야와 산업을 다각화하고 확장하는 사례다”며 “이와 동시에 데이터브릭스의 강력한 레이크하우스 솔루션과 독보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다”라고 말했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