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서울에너지공사·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리브 투게더’ 캠페인 전개
탄소중립을 위한 동행, ‘2022 기부라이딩’ 참여 독려, 생활 속 에너지절약 제안

G마켓과 옥션, 탄소중립 쇼핑 '리브 투게더' 에너지 절약 캠페인 진행 (사진=G마켓 제공)
G마켓과 옥션, 탄소중립 쇼핑 '리브 투게더' 에너지 절약 캠페인 진행 (사진=G마켓 제공)

G마켓과 옥션은 서울에너지공사,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와 함께 에너지절약 캠페인 ‘리브 투게더’(Live Together)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G마켓과 옥션은 에너지 절감 효과를 낼 수 있는 상품에 적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1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10% 할인 쿠폰으로, 해당 기획전을 통해 선보이는 스포츠·레저, 자동차 카테고리 상품에 적용할 수 있다. 한 아이디 당 하루 3회씩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다.

생활 속에서 에너지를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전기자전거와 시원한 착용감으로 에어컨 사용을 줄일 수 있는 냉감의류도 소개한다. 

이번 ‘리브 투게더’를 통해 G마켓과 옥션에서는 ‘2022 기부 라이딩, 탄소중립을 위한 동행’ 캠페인도 소개하고 참여를 독려한다.

캠페인 참여자가 자전거 내비게이션 앱인 ‘오픈라이더’를 설치하고 자전거를 이용해 출퇴근하면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8월 22일부터 10월 17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 사이트 상단 배너 중 ‘리브 투게더 캠페인’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지마켓 스포츠/자동차팀 이종철 매니저는 “폭염 등으로 인해 에너지 사용이 급격하게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서울에너지공사,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뜻깊은 기획전을 진행한다”며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에너지절약 상품을 선보이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장현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