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의 경제적, 사회적 성과 소개 및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 확대 목적
ESG비전 ‘인류와 지구의 건강, 더 나은 100년’ 수립하여 미래 지속성장을 위한 혁신 추구할 것

유한양행 지속가능보고서 첫 발간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 지속가능보고서 첫 발간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재무적 성과와 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및 계획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29일 발간했다.

1926년 창립되어 100년 기업을 앞둔 유한양행은, 외형적 성장뿐 아니라 선도적 ESG 경영 실천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추진 중이다.

이번에 처음으로 발간된 보고서는 △회사를 소개하는 Overview, △ESG 경영 체계와 중대성 평가 등을 담은 Our Approach to ESG, △ESG 중대성을 기준으로 ‘R&D 강화’, ‘품질 경영’, ‘의료복지 지원’을 담은 ESG Highlight, △환경, 안전, 상생경영 등을 소개하는 ESG Performance, △재무, 비재무 데이터를 수록한 Appendix 로 구성되었다.

특히 유일한 박사의 창업 이념과 경영철학을 지속가능경영과 연계하는 스페셜 페이지를 수록하여 96년간 이어온 유한양행의 정체성을 재조명했다.

유한양행 조욱제 대표이사는 “혁신 신약 개발을 통해 인류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고 내외부 고객의 만족 제고를 바탕으로 친환경 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첫 번째 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더 나은 지속가능발전의 기회를 찾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이해관계자 여러분들과 꾸준히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한양행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유한양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현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