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대상 ‘사회적경제 뮤지컬’ 일일캠프 운영

▲ 사회적경제 뮤지컬 ‘ANSWER’ 포스터

[데일리그리드 서울= 노익희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오는 10월 6일과 20일, 금천구사회적경제 허브센터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뮤지컬 일일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금천구사회적경제 특구추진단’과 금천구 사회적기업 뮤지컬 전문극단인 ‘사단법인 하늘에’가 함께한다.

평소 어렵게 느껴지는 사회적경제를 뮤지컬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쉽고 즐겁게 이해하고 사회적경제 가치를 청소년들의 진로와 연계하고자 사회적경제 뮤지컬 프로그램「ANSWER」을 개발해 진행하게 됐다.

사회적경제 뮤지컬「ANSWER」는 ‘궁금이’와 ‘고민이’가 무엇이든 풀어준다는 ‘무푸사무실’을 방문해 엔서J와 함께 사회적경제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 그들에게 펼쳐질 밝은 미래를 기대하게 된다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일일캠프에서는 깜짝 환영쇼를 시작으로 뮤지컬 공연 관람 후, 참가 청소년들이 서로의 감상을 공유하며 퀴즈와 게임을 바탕으로 이뤄진 뮤지컬 놀이를 통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금천구 사회적경제 특구추진단은 금천구 사회적경제 공통교육 프로그램과 워크북 등 사회적경제 교육콘텐츠를 개발하고 사회적경제 기업들과 학교를 연계해 사회적경제 교육을 확산시키고 있다.

노익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