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상 맞춤형 과정 구성, 정부 지원 교육비 전액 무료

삼성SDS(대표 고순동)가 운영하는 국내 최고의 기업교육기관인 멀티캠퍼스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시행하는「청년취업아카데미」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5월부터 IT 전문인력 양성에 적극 나선다.

청년취업아카데미는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기업과 대학이 협력하여 깊이 있는 교육 과정과 교육비 및 채용 연계까지 지원하는 청년 일자리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다.

교육과정은 △ 모바일 아카데미 3개:‘Android App 개발 전문가’, ‘iPhone App 개발 전문가’, ‘Android 포팅  전문가’, △ 프로그래밍 1개:‘Java 프로그래밍 개발 전문가’ 등 총 4개로 이루어진다.

특히, 삼성SDS 멀티캠퍼스가 삼성그룹 및 일반 기업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이미 그 효과를 검증 받은 우수한 교육과정들로 이루어져 있어 교육생들은 고품질의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IT 역량 교육뿐만 아니라 외국어 역량 및 프레젠테이션/커뮤니케이션 스킬 등 기업에서 공통적으로 필요로 하는 기본 역량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며, 1:1 맞춤형 취업 상담을 통해 교육생들의 취업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6학기를 마친 재학생(휴학생 포함) 및 만 29세 이하이며 교육 수료 후 6개월 내에 취업할 수 있는 졸업생이다.

학기 중에는 온/오프라인 교육이 병행되며, 방학 중에는 오프라인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해 취업 경쟁력을 단기간에 높일 수 있다.

삼성SDS는 협약을 체결한 33개 참여 기업을 통해 채용가능 인력 수요를 확보함은 물론 174개 파트너사를 활용해 수료생의 70% 이상 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삼성SDS 교육사업팀 류원경 상무는 “청년취업아카데미를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이 삼성SDS의 모바일 및 IT 최신기술 노하우를 전수받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해도 문제 없는 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해 산업 및 인적자원 경쟁력을 높이는 것에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삼성SDS는 이를 위해 국민대, 경성대와 교육과정 및 학점과 연계하는 MOU를 맺었으며, 33개 참여 기업과 함께 수료생의 취업을 적극 지원한다는 협약 또한 체결한 바 있다.

교육비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전액을 지원 받으며, 모집 기간은 국민대가 이 달 25일, 경성대가 20일까지다.

※ 교육 문의

삼성SDS 멀티캠퍼스 정재아 과정매니저(02-3429-5185)

국민대 경력개발센터 이희진 차장(02-910-4063)

경성대 취업진로개발원 장영주 취업지업관(051-663-5353)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