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전문가 그룹 엔코아컨설팅(대표 이화식)은 26일 소공동 롯데 호텔에서 금융 데이터 혁신을 위한 ‘데이터 중심, 금융 시스템으로의 패러다임 이전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엔코아컨설팅은 ‘데이터 중심 금융 시스템으로의 패러다임 이전 전략’과, 금융기관을 위한 ‘데이터 혁신’ 성공사례를 소개했다.

데이터 혁신 전략 발표에선 데이터 양의 획기적인 절감 방법론뿐만 아니라, 금융권 데이터 아키텍트팀 운영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 방법론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차세대 프로젝트, 데이터 리모델링, 표준화, 품질관리 등을 준비하고 있는 국내 금융 기관들은 맞춤형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선 LIG손해보험 등 국내 10여 곳의 금융기관 구축사례가 소개됐다.

참석자들은 데이터 혁신을 통한 전사적 비용절감 효과, 시스템 오픈 이후에도 변경이 없는 데이터 테이블 개수 유지, 조직 간에 유연한 업무 연계 등 구체적인 성공사례에 큰 관심을 가졌다.

또한 데이터 혁신을 통해 고객 중심의 통합 비즈니스가 가능하게 된 사례 발표에도 흥미를 보였다.

엔코아컨설팅의 윤현집 마케팅 팀장은 “엔코아컨설팅은 차별화된 데이터 혁신 방법론을 통해 금융권의 신뢰를 확보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금융권 성공사례뿐만 아니라 공공, 통신 등 국내의 다양한 기업들이 데이터 혁신을 통해 비즈니스 선진화가 가능하도록, 시장에 지속적으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것”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향후 엔코아컨설팅 홈페이지(encore.co.kr)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될 예정이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