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와 함께하는 '뉴 쏠' TV 광고 공게 (사진=신한은행 제공)
뉴진스와 함께하는 '뉴 쏠' TV 광고 공게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걸그룹 뉴진스가 출연하는 새로운 모바일 앱 '뉴 쏠(SOL)'의 TV 광고 2편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광고에는 ‘금융도 내 본능대로’란 메인 카피와 함께 뉴진스가 등장해 새로워진 쏠(SOL)의 기능을 전달한다.

‘내 맘 본능’ 편에서는 하니와 다니엘이 각자 스타일에 맞는 액세서리로 매력을 뽐내며 직접 원하는 메뉴로 홈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내 맘대로 홈’ 기능을 사용해 각자의 스타일대로 쏠(SOL)의 홈 화면을 꾸미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스토리 본능’ 편은 거래 내역에 나만의 스토리를 담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스토리뱅크 기능을 이용해, 혜인과 해린이 민지의 생일선물과 케이크 거래 내역을 사진과 영상으로 기록하며 추억을 공유하는 내용을 선보였다.

신한은행은 뉴 쏠(New SOL) TV광고 공개 기념으로 ‘New Jeans X 신한 SOL’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30일까지 뉴 쏠(New SOL) 이벤트 페이지에서 뉴진스 핸드폰 배경화면을 다운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명에게 뉴진스(New jeans)의 싸인CD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1년간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직접 반영해 개발한 뉴 쏠(SOL)의 시작을 시대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뉴진스와 함께 하게 됐다”며 “고객들이 이번 광고를 통해 ‘내가 만든 금융스토리, 마이플랫폼’ 뉴 쏠의 기능을 쉽게 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