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RD, 세미나 포스터 (사진=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제공)
KIRD, 세미나 포스터 (사진=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제공)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박귀찬, 이하 KIRD)은 소재 기술의 연구 중요성을 공유하고 융합 연구를 촉진하기 위한 ‘2022년 제7회 과학자 소통 포럼’을 오는 26일 한국화학연구원 디딤돌플라자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연구기관 방문형’으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한국화학연구원 고기능고분자연구센터 김용석 센터장이 ‘스마트 시대를 위한 똑똑한 화학소재’를 주제로 발제에 나선다.

김용석 센터장은 포항공과대학교에서 신소재공학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특허청 PM (Patent Map) 과제 선정위원,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원 고분자분과 방문연구원을 거쳐 한국화학연구원 고기능고분자연구센터장,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화학융합소재전공 전임교수를 겸하고 있는 화학소재 전문가다.

주제 발제에 이어 진행되는 토론회에는 더카본스튜디오 김기민 대표, 충남대학교 고분자공학과 허강무 교수가 패널로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 마지막으로 11월 30일에 진행되는 제8회 포럼은 ‘연료전지’를 주제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김민진 박사가 발제에 나선다. 제8회 포럼도 연구기관 방문형으로 진행되며, 소속 연구자뿐 아니라 외부인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KIRD 교육 플랫폼 ‘알파캠퍼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