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소상공인들을 위한 금융·비금융 지원 확대

하나은행, 레뷰코퍼레이션과 업무협약 체결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레뷰코퍼레이션과 업무협약 체결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16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대표이사 장대규)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지역사회 소상공인들의 매출 성장을 지원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소상공인 특화 광고 캠페인 실시 △소상공인 광고 캠페인 비용 지원 △소상공인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 △양사의 디지털 채널·플랫폼 연계 △소상공인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등 금융과 비금융을 넘나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우선, 하나은행은 거래 중인 소상공인 고객들이 레뷰코퍼레이션 플랫폼을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 시 광고 비용 일부를 지원하고, 레뷰코퍼레이션은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광고 캠페인을 제공한다.

레뷰코퍼레이션 플랫폼 이용 소상공인들을 위해 양사는 △광고비 할인 제휴카드 △자영업자 맞춤형 안심 보험 △비대면 소호 대출 등 맞춤형 금융상품을 개발, 레뷰코퍼레이션의 플랫폼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하나은행은 오프라인으로 운영해온 ‘하나 소상공인 드림센터’를 하나원큐 앱에 적용하여 매출·상권 분석과 광고 효과까지 분석해주는 빅데이터 리포트를 제공하는 등 소상공인 고객들을 위한 비금융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소상공인 여러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의 선도 기업 레뷰코퍼레이션과 함께 다양한 협력 사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금융과 비금융 분야 모두에서 지역사회 소상공인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장대규 레뷰코퍼레이션 대표이사는 “이번 소상공인 지원 프로젝트를 계기로 양사의 협업이 진보적 단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데이터 기술과 금융 서비스 분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