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추석맞아 한가위 나눔행사 가져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 추석맞아 이웃사랑 실천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인천·포항·광양·부산·고양 등 현장인근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한가위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포스코건설 고양시 풍동 사업단 소속 직원 100여 명은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고양시 흰돌종합복지관과 함께 현장 인근에 있는 장애인과 독거노인 어르신 등 300가구를 직접 방문해 나박김치, 약과, 곶감, 송편 등 식료품과 개인 방역 물품으로 구성된 한가위 선물을 전달했다.

인천에서는 포스코건설 결연 지역아동센터 30곳을 방문해 아이들과 함께 우리 쌀로 만든 송편 만들기 등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포항에서는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과 백미 1,300kg을 지원했고, 부산에서는 해운대복지관과 함께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송편을 만들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을 찾아 추석 음식을 나눠 드렸다.

광양에서는 오는 21일과 27일 양일에 걸쳐 지역 장애인 20여명과 함께 백운산자연휴양림과 도선국사마을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힐링여행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이웃사랑 실천에 참여한 신재욱 사원은 “쓸쓸한 명절을 보내게 될지 모를 어르신들이 따뜻한 추석 연휴를 보내시는데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금숙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