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에서 기후행동 실천 미션 참여 후 SNS 인증 시 다양한 상품 증정

우리은행, '우리 탄생 챌린지' 실시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우리 탄생 챌린지' 실시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저탄소 생활실천문화 확산 및 친환경 ESG경영 실천을 위해 고객과 함께하는 ‘Woori 탄생(탄소중립 생활 실천)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탄생(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생활속에서 동참할 수 있는 △텀블러(다회용컵) 사용하기 △에코백(가방)으로 장보기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 실천하기 △일회용기 라벨 떼고 버리기 등을 실천한 후 우리은행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인증사진을 업로드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우수 참여 고객에게는 국내 업사이클링 브랜드 ‘119REO’의 제품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원덕 은행장은 “일상 속에서 실천하는 작은 행동들이 모여 친환경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커다란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ESG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1일부터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탄생 캠페인'의 첫 프로젝트로 모바일 앱 '기후행동 1.5℃'를 활용해 임직원 참여 ‘Woori 탄생(탄소중립 생활 실천) 챌린지’를 실시 중이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