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29 12:23 (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농협중앙회 스마트워크 환경 혁신 지원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농협중앙회 스마트워크 환경 혁신 지원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3.2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업무 보편화 가속…편의성, 유연성, 보안성 등 고려해 스마트워크 구축 결정
농협중앙회 CI
농협중앙회 CI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 애저 기반의 솔루션과 마이크로소프트365를 통해 농협중앙회의 스마트워크 근무 환경 구축 및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농협중앙회 측에 따름녀 농협중앙회는 편의성, 유연성, 보안성 및 비용적 측면을 다각도로 고려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 솔루션 도입을 결정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 금융보안을 준수하면서 비대면 업무 환경을 효율적으로 개선했다.

먼저 농협중앙회는 M365의 협업 플랫폼 팀즈의 화상회의 등 다양한 기능을 기반으로 유연한 협업 환경을 구축하고 업무 생산성을 확보했다. 애저 액티브 디렉토리 인증 기반의 보안접속 시스템으로 태블릿, 모바일 등 외부망으로부터의 보안도 한층 강화했다.

또 애저 가상 데스크탑을 보안 VPN과 연동해 금융보안 조건을 충족시켰다. 이로써 직원들이 안전한 보안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나 내부망에 접근해 메일, 전자결재, 문서 공유와 같은 사내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로우 코드 개발 지원 플랫폼 파워 앱스를 활용해 자리 찾기, 필요 문서 다운로드와 같은 직원들의 업무 편의를 위한 앱도 개발했다. 해당 툴은 별도 프로그램 없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비롯한 다양한 브라우저 환경에서 앱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