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2 10:20 (수)
와콤, 유튜브 애니메이터 안류천 작가와 함께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 진행
와콤, 유튜브 애니메이터 안류천 작가와 함께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 진행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7.2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3일 오후 7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유명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과 쇼핑이 결합한 특별 방송 진행
- 와콤 신티크16, 와콤 신티크22 특집으로 사은품 증정 및 채팅 이벤트 실시
[사진제공=와콤]
[사진제공=와콤]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한국와콤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유튜브 장삐쭈 채널의 애니메이터 안류천 작가가 출연해 라이브 드로잉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작가가 실제 사용 중인 액정타블렛을 소개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오는 23일 오후 7시에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와콤이 진행하는 이번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은 프로 애니메이터가 출연해 애니메이션 드로잉을 선보이고, 유튜브 애니메이션 작가로 활동하는 이야기를 나누면서 작가가 실제로 사용하는 액정 타블렛을 소개할 예정이다. 프로 애니메이터이면서 실제 와콤 액정타블렛을 사용하는 사용자이기도 한 안류천 작가와 함께 드로잉쇼와 라이브 쇼핑을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사용 팁이나 제품 특징을 사용자의 입장에서 설명해주는 특별한 라이브 쇼핑 방송이다.

안류천 작가는 유튜브 채널 ‘장삐쭈’의 메인 애니메이터다. 유튜브 플랫폼과 애니메이션 기법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 애니메이션’ 장르를 개척했다. 최근 와콤에서 진행한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창작 초보자, 애니메이터 지망생 등에게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와콤의 액정타블렛 라인업인 와콤 신티크16, 와콤 신티크22 등이다. 와콤 신티크 라인업은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웹툰, 일러스트, 게임, 이모티콘 등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작업에 최적화된 액정타블렛이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안류천 작가가 와콤 타블렛을 활용해 디지털 드로잉을 시연하고, 실제로 사용하는 제품을 공개해 실사용자로서 느낌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실시간 댓글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진다. 라이브 방송 중에 행사 제품을 구매하면 특별 사은품이 증정되고, 채팅창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국와콤 성상희 마케팅 부장은 “유튜브 애니메이션 분야의 전문 작가인 안류천 작가와 또 한번 협업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방송은 라이브 쇼핑에 작가와의 만남을 접목시킨 새로운 시도로 실제 프로 작가들이 와콤 타블렛을 어떻게 사용하고, 왜 추천하는지에 대해 작가의 목소리로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어서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 관련 자세한 사항은 와콤 공식 블로그 또는 방송 정보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