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3 10:20 (토)
캐논, 따뜻한 미소로 소통하는 사내 문화 ‘빅 스마일 캠페인’ 진행
캐논, 따뜻한 미소로 소통하는 사내 문화 ‘빅 스마일 캠페인’ 진행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5.0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논, 따뜻한 미소와 칭찬을 나누는 사내 문화 ‘빅 스마일 캠페인’ 진행
동료에게 릴레이 칭찬, 감사 메시지를 전달하는 ‘스마일 메신저’ 프로그램 운영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 ‘캐논 빅 스마일 안부 이벤트’도 진행
[사진제공=캐논]
[사진제공=캐논]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따뜻한 미소와 칭찬을 나누면서 동료들과 소통하는 사내 문화를 만들기 위해 ‘빅 스마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빅 스마일 캠페인은 캐논의 글로벌 법인에서 동시에 전개하고 있는 사내 문화 프로그램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마음을 서로에 대한 따뜻한 격려와 웃음을 통해 극복하고, 활기찬 근무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것이 목표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빅 스마일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료들과 따뜻한 소통을 통해 행복 에너지를 확산하려는 목적으로 ‘스마일 메신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매주 월요일에는 재미있는 에피소드나 콘텐츠 등을 공유하고, 금요일에는 오후 업무를 마무리하면서 한 주간 함께 시간을 보냈던 동료에게 칭찬, 감사 메시지를 전한다. 또, 업무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을 마련해 간단히 스트레칭을 하면서 잠시나마 업무로 인한 긴장과 피로를 풀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고객과 함께 하는 빅스마일 캠페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에서 #캐논빅스마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웃는 모습의 사진을 업로드 하거나 캐논 페이스북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댓글로 사진을 업로드 하면 참여할 수 있다. 촬영 기종은 무관하며, 7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사진으로 전하는 긍정적 미소가 가진 힘을 전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벤트다.

캐논 관계자는 "빅 스마일 캠페인을 통해 전 직원들이 즐겁고 따뜻한 분위기에서 유연하고 개방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사내 문화를 조성하자라는 의미다"며, "최근 코로나 이후 사회적으로 무기력증이 퍼지는 가운데, 미소와 따뜻한 말 한마디가 임직원뿐만 아니라 고객에게도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