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4 07:20 (금)
대한민국단골가맹점-소상공인연합회, 지역경제 일자리창출 활성화 도모
대한민국단골가맹점-소상공인연합회, 지역경제 일자리창출 활성화 도모
  • 배현진 기자
  • 승인 2020.10.27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한민국단골가맹점
사진 = 대한민국단골가맹점

[데일리그리드=배현진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성광일보(대표 이원주)와 대한민국단골 주식회사(대표 정세균/이하 대단가)이 26일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지역 경제 활성화 공유플랫폼인 유튜브 연동 ‘돌핀스TV 개인방송 홈쇼핑시스템’을 성동구 소상공인 지역사회단체와 연계해 성동구 소상공인들의 매출향상을 위해 각각 개별 소상공인들에게 유튜브와 연동된 ‘개인방송 동영상 홈페이지’를 제공한다.

따라서 성광일보는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가맹점)을 언론 매체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발굴해 소개 홍보하는 역할을 통하여 성동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대한민국단골 주식회사회원끼리 다양한 상품, 지역별 특산물, 우수상품 발굴, 회원들이 가지고 있는 특기, 우수한 콘텐츠 등을 소개하여 중간 유통 없이 회원 간 공유, 직거래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다양한 복지를 제공하기로 협약했다.

특히 개별 자영업 소상공인(가맹점)들에게는 매장에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획기적이고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해 충성도 높은 단골 고객으로 만들어서 꾸준하게 가맹점의 매출증가 소득을 올릴 수 있는 프로젝트를 제공할 수 있다.

이를 수행하기 위해 교육 시스템 등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동영상등으로 제작해 성동구의 소상공인, 소비자들에게 성광일보는 언론매체, 통합 SNS 공유 시스템인 ‘돌핀스TV 개인방송 플랫폼’, 유튜브 등 다양한 인터넷 플랫폼을 통해 소개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대한민국단골 주식회사 정세균대표는 “대단가앱(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 “대단가”)은 위치기반의 가맹점 관리시스템으로써 500만 공동체 구성원 회원들끼리 사주고 팔아주기 운동을 통하여 신개념의 21C 물산장려운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며, 지역의 우수한 상품을 소개하고 내 주변의 중소상공인들의 우수한 상품을 판매 할 수 있도록하여 성동구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