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5 22:20 (토)
한국벤처투자·DB금융투자 업무협약 체결
한국벤처투자·DB금융투자 업무협약 체결
  • 김호성 기자
  • 승인 2020.10.2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콘 기업 육성 및 회수시장 활성화를 위한 비상장기업 분석 보고서 공동 발간
사진 = 왼쪽부터 이영민 한국벤처투자 대표이사, 고원종 DB금융투자 대표이사. (DB금융투자 제공)

[데일리그리드=김호성 기자] 한국벤처투자와 DB금융투자는 지난 21일 유니콘 기업 육성 및 회수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DB금융투자는 비상장기업 보고서를 지속적으로 발간하는 금융투자 회사로 민간자금을 벤처투자 시장에 유치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다방면의 업무 협력을 전개한다.

한국벤처투자는 DB금융투자에 유망 기업 리스트를 제공하고 공동으로 기업 분석 보고서를 발간하여 벤처기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한다. 또한 향후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벤처기업의 성장투자를 위해 양사의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투자자와 기업을 연결할 계획이다.

 

DB금융투자는 공동 보고서 발간과 더불어 유망 벤처기업이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신속히 투자받을 수 있도록 벤처기업의 IR과 기업 규모에 적합한 단계별 투자자 매칭을 지원한다.

한국벤처투자와 DB금융투자는 금번 비상장 기업 분석 보고서 발간을 통해 시장에 벤처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투자자와 소통을 넓혀나갈 방침이다. 벤처기업의 투자 확대로 기업공개, 인수합병 등이 활발해지면 회수시장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한국벤처투자 이영민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벤처투자 시장의 정보 비대칭성 문제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우수한 벤처기업의 스케일업과 성장투자 지원을 통해 궁극적으로 유니콘 기업을 육성하고 벤처캐피탈 회수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DB금융투자 고원종 대표이사는 “DB금융투자는 선순환 벤처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필수적인 서비스를 전사적으로 갖춰 끊임없는 가치창출의 조력자이자 길동무로서 한국벤처투자와 함께 한 걸음씩 내딛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