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1 22:20 (수)
임진각 ‘평화누리 모험놀이시설’ 개장 … 경기도, 다양한 체험 공간 마련  
임진각 ‘평화누리 모험놀이시설’ 개장 … 경기도, 다양한 체험 공간 마련  
  • 박웅석
  • 승인 2020.10.2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개장하는 평화누리 모험놀이시설
21일 개장하는 평화누리 모험놀이시설

[데일리그리드=박웅석 기자] 임진각 관광지 ‘평화누리 모험놀이시설’이 문을 연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파주 임진각 관광지 내 어린이 놀이시설인 ‘평화누리 모험놀이시설’을 21일부터 개장한다고 밝혔다.

평화누리 모험놀이시설은 3000㎡규모로 지난해 국비 2억 원 포함 총 4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어린이가 부모와 함께 탐험대가 되어 ‘평화누리성’으로 모험을 떠나는 여정을 통해 도전하고 성취해 나가는 과정을 배우고 평화누리 탐험대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출발선인 작전기지에서 호기심, 모험, 누리 등 3가지 놀이 동선을 선택해 목적지 평화누리성으로 갈 수 있다. ▲유아용 ▲어린이용 ▲가족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물총싸움 등을 할 수 있는 전 연령용 등 단계별 놀이공간을 구성했다.

 

놀이기구는 인체에 무해한 1등급 친환경 목재를 사용하고 바닥은 천연잔디로 조성했다. 또 추락방지 시설을 설치하고 위험시설 아래에는 안전기준에 맞는 고무바닥을 적용하는 등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 규정을 준수하고 전문기관의 안전인증도 받았다.

놀이터는 임진각 평화누리를 총괄 관리하고 있는 경기관광공사에서 위탁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