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시스(대표 정태수)가 8일 한국폴리텍 I 대학(학장 이상덕)과 산학교류협약을 체결하고 IT 인재 양성에 나섰다.

LG엔시스는 현장 실무지식 전수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등을 통해, 한국폴리텍 I 대학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30년간 축적한 정보통신관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급 IT 인력 양성에 힘을 싣는다는 계획이다.

한국폴리텍 I 대학은 차세대 이동통신 분야 성장동력 특성화 선정 대학으로 현재 약 4천명의 재학생을 두고 있다.

이 대학은 2006년 3월 서울정수기능대학, 서울강서기능대학, 성남기능대학, 제주직업전문학교를 통합해 거점 대학으로 출범한 이후, 평생직업교육 체계를 통해 다기능기술자, 기능장, 기능사 등을 양성하고 있다.

한국폴리텍 I 대학 이상덕 학장은 “ LG엔시스의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한국폴리텍대학의 교육시스템과 효과적으로 접목해, 컨버전스 사업을 선도할 수 있는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LG엔시스 정태수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그동안 쌓아온 정보통신 기술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써 한국폴리텍대학의 능력을 갖춘 전문인력 배출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기업체와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협력 모델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