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5 22:20 (월)
경북 김천시 2019 기술개발 심포지엄 성황리 개최
경북 김천시 2019 기술개발 심포지엄 성황리 개최
  • 최영민
  • 승인 2019.06.2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자 송민서 아나운서
김천시제공
김천시 2019 기술개발 심포지엄 성황리 개최=사진제공 김천시

 [데일리그리드=최영민 기자]김천시(시장 김충섭)가 주최하고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 주관한   2019 김천시 연구개발 가치혁신 심포지엄이 지난 19일 송민서 아나운서의 사회로 김천 파크호텔 쟈스민홀에서 열렸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김충섭 김천시장, 김세운 김천시의회의장, 전창록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장, 관내 기업인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기업의 연구개발 및 기술혁신 능력이 김천경제를 견인하는 핵심 열쇠이기 때문에  기업 관계자들에게 그 중요성을 다시한번 고취시키고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관계 전문가들의 강연을 통하여 대응방안을 모색하고자 개최 하게 됐다.

 
송민서 아나운서가 김천시 2019 기술개발 심포지엄 사회를 보고있는 사진
송민서 아나운서가 김천시 2019 기술개발 심포지엄 사회를 보고있는 사진

이장우 교수(경북대)의 4차 산업혁명의 본질과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 어떻게 일 할것인가란 내용으로  전창록 (재)경상북도 경제진흥원장의 발표가 이어졌으며,

창의적인 시각으로 지자체 대응전략을 바라본 고영건 교수(영남대)의 발표를 정점으로  심포지엄의 분위기가 고조되었으며, 마지막으로 기술혁신을 통한 신사업 창출사례와 디자인 싱킹을 활용한 기업혁신을 주제로 김소영 교수(KAIST 과학기술정책대학원장)와  송동주 교수(영남대) 의 열띤 강의가 있었다.

발표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기업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발표주제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 됐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 탁월한 연구개발 능력이 기업에게 더 큰 부가가치를 창출시키어 매출 증대를 도모하고  나아가서 기업성장의 강력한 성장동력으로 자리 매김할수 있기 때문에, 우리시에서는 기술성장 디딤돌사업, 기술주치의 119 사업, 강소기업 육성 사업 등  지속적인  맞춤형 시책 개발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